Smart mission! Happy change!
방송 목회정보+ QT 후원 더보기
Smart mission! Happy change!
 
 
회사소개 : 보도자료
· 제목 GoodTV-동역교회, 신천지에 공동 대응 · 매체 뉴스미션
· 게재일 2013.06.28 · 작성일 2013.08.08 · 조회수 1460

한국 교회를 향한 신천지의 미혹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피해뿐만 아니라, 교인 간 의심으로 인한 간접적인 피해도 적지 않은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GoodTV가 신천지 출입금지 스티커 배포 등 지역 교회들과의 연대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서울 양천구 신월동. 이 지역 역시 신천지의 폐해가 적지 않은 곳입니다. 신천지 위장교회가 입주할 정도로 이들의 미혹이 꽤 왕성합니다. 신천지의 기성 교회에 대한 공격이 그 규모와 무관한 상황에서 이제는 직접적인 피해 외에도 간접 피해, 즉 정확치 않은 신천지 유입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교회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처럼 중소형 교회들의 신천지로 폐해는 크게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양천구의 경우, 신천지의 쓴 맛을 본 교회들 간의 자연스런 연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개 교회의 개별적 대응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GoodTV기독교복음방송이 신천지 대처를 위한 지역 교회들과의 연대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GoodTV는 그 시작으로 '신천지 out' 스티커를 제작해 협력 교회들에게 무료 배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티커는 종이로 된 기존의 것들과는 달리 실크재질로 제작돼 내구성을 높였으며 배포 교회들을 엄격히 실사해 무상 제공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이는 신천지 위장 교회들도 기성 교회들처럼, 신천지 출입 금지 경고문을 교회 곳곳에 붙여 놓고 있기 때문입니다.



* 구진모 국장 / GoodTV 미디어선교국

"GoodTV 동역 교회 스티커를 통해서 전도를 돕고자 하며 교회는 피해사례를 통해 방송사에 정보를 알려주고 이로인해 교회에서 적극적인 신천지 교육 사례 및 대책에 대한 실천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처럼 GoodTV는 교회와 방송사 간의 연계를 통한 신천지 공동 대처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입니다. 결국 지역 사회와 교회, 방송사 간의 이단 대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방송사와 교회 상호 간 긴밀한 정보 공유를 통해 신천지의 피해를 예방하고 그 확산을 막는 데 힘을 모을 계획입니다.



* 김 모 목사 / 서울 'ㅅ'교회

"대형 교회는 물론 작은 교회는 더 큰 피해가 있는데 이렇게 GoodTV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같이 협력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서 아주 반가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GoodTV의 신천지 출입금지 스티커는 GoodTV로 문의 후 소정 양식에 제출하면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김희돈입니다.





저작권자(c) 뉴스미션. 무단전재-재배포금지